여행 계획, 여행 정보 찾기

나만 몰랐나? 해외에서도 삼성페이 결제가 된다.(feat. 삼성페이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 종류)

타고르 2024. 5. 5. 10:59
반응형

 ENTJ인 나는 여행을 할 때도 많은 정보를 찾고 떠나는 편이다.
가끔 즉흥적인 여행을 하기도 하지만 떠나기 전에 이동하는 동안에도 최대한 여행 정보를 찾아보는 편이다.
 2019년을 마지막으로 해외여행을 하지 못했는데 2024년이 되어서야 새로운 여행을 위해서 정보를 찾다 보니 지난번에 네이버페이가 65개국에서 해외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24.04.28 - [여행 계획, 여행 정보 찾기] - 해외 여행 준비, 태국에서 네이버 페이 현장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외 여행 준비, 태국에서 네이버 페이 현장결제가 가능하다고?

여행을 좋아 하지만 2019년을 마지막으로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했다.최근 들어 오히려 주변 지인들의 해외여행을 부러워만 하다가 올해 2024년에 어떻게든 여행을 떠나려 계획하

khan1000.tistory.com


 삼성페이(삼성월렛)가 외국에서 가능한 곳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대한민국에서 개통된 폰으로 해외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것에 제약이 있다고만 알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정보를 찾아보니 해외에서도 삼성페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삼성월렛(구 삼성페이이) 앱에 들어가서 공지사항을 보니 삼성월렛의 해외결제에 대해서 2024년 3월 20일 자로 새로운 공지가 업데이트되었다.

 
 그전에도 해외에서 삼성페이가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었던 거 같은데 이번 공지를 보니 해외 사용이 더욱 확대된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미지 출처: 삼성월렛 홈페이지 공지사항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삼성페이 해외결제에 지원되는 카드가 훨씬 적었는데 이번에 visa 계열의 kb카드와 신한카드가 추가되었다. 삼성월렛에서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는 아래와 같다.

이미지 출처: 삼성월렛 홈페이지 공지사항


 삼성월렛 해외결제 가능 카드가 있다면 삼성월렛 앱에서 해당 카드를 선택하고 상세 페이지에서 해외 결제 안내로 들어가 해외에서 사용하기를 등록해 주면 된다.


 해외에서 삼성월렛으로 결제를 할 때는 NFC마크가 있는 전 세계 가맹점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당연히 삼성월렛 해외결제를 할 때는 로밍이나 현지 네트워크에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고 NFC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삼성월렛 해외결제 사용에 대한 유의사항도 공지되어 있는데 상식적인 수준의 내용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실제로 삼성월렛에서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하기 위해 들어가 봤다.
공지사항에 있는 메뉴로 들어가서 직접 해외결제 카드로 등록해도 되는데 내 지갑 > 결제 카드 목록 메뉴 맨 위에 해외 결제 알아보기 배너가 있어서 들어가 봤다.


 해외 결제 알아보기 배너를 통해 들어가 보니 해외 결제에 사용한 카드 목록을 보여 주고 아래쪽에 사용 가능한 내 카드 보기 버튼이 있어 눌러봤다.


 사용 가능한 내 카드 보기 버튼을 누르니 유일하게 사용가능한 visa 계열의 신한카드가 보인다.(실제로 내가 가진 5장의 신용 카드 중 삼성월렛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는 신한카드가 유일해서 인지 하나만 노출되었다.)
 아래쪽에 해외 결제 등록 부분을 눌러 해외 결제 카드를 등록했다.


 해외 결제 등록을 누르니 화면상에서 해외 결제 카드 등록 중이라는 화면으로 바뀐다.


 등록 후에 해외 결제 가능한 내 카드 보기를 다시 들어가 보면 이미 등록된 해외 결제 카드가 보인다.


 해외에서는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을 많이 쓰지만 가끔 레스토랑이나 기념품샵, 해외 면세점 등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일이 있다. 어차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상황이라면 지갑에서 신용카드를 꺼내는 것보다는 삼성월렛의 해외결제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다.
 물론 아직도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제한적이지만 계속 확대되었던 것처럼 추후에 더 확대될 것 같다.
 그나마 신한카드가 내 주력 사용 카드 중에 하나여서 다행이다. ^^;
 이번에 여행을 나가게 되면 삼성월렛 해외결제 실 사용후기 부분도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