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행, 맛집

제주시 추천 벚꽃 명소, 2023년 제주 왕벚꽃 축제 정보

타고르 2023. 3. 24. 17:53
반응형

 올해는 날씨가 평년보다 따뜻해서 인지 벚꽃이 개화도 빨라졌다.
제주나 부산 등의 남부 지방은 물론이고 서울쪽에도 개나리와 함께 벚꽃이 개화하는 곳이 생길 정도다.
 2017년 말 부터 2020년 초까지 제주도에 살면서 해마다 봄이 되면 제주에서 벚꽃 축제를 즐겼는데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점 점 지역축제가 활성화되어서 제주도의 왕벚꽃 축제도 다시 재개된다는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지금은 다시 서울쪽에 살고 있지만 제주도의 왕벚꽃을 그리워하며 제주도의 벚꽃 명소를 소개해 본다.


제주시 전농로 왕벚꽃 축제

 제주시 원도심에 있는 전농로는 제주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벚꽃거리 중에 하나이다.
처음 제주에 살 때 전농로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살고 있어서 여유 있게 전농로 왕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제주시 KAL호텔 사거리 부터 전농로를 따라 벚꽃길이 이어져 있다.


 제주시 전농로는 해마다 벚꽃시즌이 되면 서울 여의도의 윤중로처럼 벚꽃을 즐기는 유명한 명소이다.


 전농로 벚꽃길의 현장 느낌을 담은 동영상


 내가 있었던 2018년에 전농로와 서사라에서 제14회 제주 왕벚꽃축제 열렸는데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노점과 많은 행사가 진행되었다.


 코로나19 방역해제가 진행되면서 각 종 지역 축제가 재개되면서 2023년에는 4년 만에 제16회 제주 왕벚꽃축제가 개최된다고 하니 고무적인 일이다.
https://www.jejusi.go.kr/vill/samdo1/intro/news.do?notice_id=7f51aa2fb7064e4fabdf9886a5eec71d

 

제주시홈페이지

제주시,시민참여,민원,정보공개,제주시소식,제주시소개,분야별정보

www.jejusi.go.kr


 제주 왕벚꽃축제는 2023년 3월 24일부터 3월 25일까지 전농로 일대에서 개최되니 제주시민이나 제주를 여행 중이라면 가볼 만한 추천 벚꽃 명소이다.



 제주 애월의 벚꽃 명소, 장전리 벚꽃거리

 해마다 비슷한 시기에 제주시 전농로와 애월읍 장전리에서는 개화 시기의 차이를 두고 일주일 차이를 두고 왕벚꽃 축제가 개최되었다.
 2018년도에도 걱정스러웠던 것은 거의 같은 시기에 애월 장전리의 벚꽃이 만개해서 실제로 축제기간에는 벚꽃이 이미 지고 있었다.


애월읍 장전리 왕벚꽃길도 제주시민들이 자주 찾는 벚꽃 명소 중 하나이다.

 

올해는 개화 시기가 빨라서 2023년 3월 25일과 26일에 같은 시기에 제5회 애월읍 왕벚꽃축제가 개최된다고 한다.
예전과 달리 더 행사규모를 확대된 별도의 지역 축제가 진행되는 것 같다.
시정뉴스>알림마당>문화행사안내 - 제주시 (jejusi.go.kr)

 

시정뉴스>알림마당>문화행사안내 - 제주시

 

www.jejusi.go.kr

 

 


제주 왕벚꽃길 드라이브 맛집, 제주대학교 왕벚꽃길


 제주대학교는 한라산 중턱에 있어서 해발고도가 조금 높아서 제주 왕벚꽃의 개화시기가 조금 늦다.
제주시와 서귀포시의 왕벚꽃이 지기 있을 때 제주대학교 왕벚꽃길은 만개한 왕벚꽃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차량 통제를 하지 않아 드라이브를 하면서 벚꽃길을 지날 수 있어 좋았다.
제주도민들도 아는 사람들은 제주대학교 왕벚꽃길을 즐기러 온다. ^^;


제주에서 벚꽃비를 맞으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제주대학교 벚꽃길을 동영상


 제주에 살면서 제주시의 벚꽃 명소를 다 가봤지만 개인적으로 제주대학교 벚꽃길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제주도에 가서 왕벚꽃을 즐기고 싶은데 올해는 개화 시기가 빨라서 아쉽지만 추억만 되새겨야 할 것 같다. ㅠㅠ
 요즘 코로나19 펜데믹으로 한동안 가지 못했던 일본 여행이 다시 인기지만 2023년 3월 24일부터 제주 여행을 하고 있다면 제주도 왕벚꽃 축제와 왕벚꽃 거리를 추천해 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