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계획, 여행 정보 찾기

싱가포르 스타허브 유심 사용후기(Starhurb prepaid sim, Singapore)

타고르 2017. 9. 6. 23:03
반응형

매번 싱가폴에 갈때 마다 창이 공항에서 현지 선불 유심을 사곤 한다.

여행을 다닐때마다 스마트 폰이 두개 였고 3년 만에 다시 시작 된 여행에서도 때마침 아이폰 5S와 아이폰 6+ 두개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었다.

매번 다른 유심 카드를 사게 되는데 이번 2017년 싱가폴 여행에서는 starhub 제품을 사게 되었다.

 

싱가폴 창이 공항에서 선불 심카드를 사는 건 어렵지 않다. 입국 수속과 세관을 마치고 나오면 거의 눈앞에 선불 유심카드를 파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번에 사용한 스타허브의 심카드는 singpore $32에 10일 동안 싱가폴 내에서 15Gb를 사용할 수 있고, 말레시아나, 인도네시아, 오스트렐리아나 동남아 여행 시에도 2Gb의 데이터 로밍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설명서를 보면 데이터를 다 쓰고 충전 하는 방법 카톡이나 라인 같은 무제한 상품에 따로 가입하는 설명이 되어 있는데 보통 데이터 망에서 동영상을 볼게 아니라면 2Gb 정도라면 쓰고도 남을 정도이다.

 

 

심카드의 설치와 셋팅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지난 3월 일본 여행 가서 바로 셋팅이 안되어서 와이파이 존에서 설치를 할때까지 낭패를 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심카드 판매직원에게 설치 셋팅까지 모두 맡겨 버렸다.

 

속도는 LTE라 할만한 4G속도는 나오는 것 같다.

한국이 워낙에 망구성도 잘되어 있고 속도가 빨라서 싱가폴에서는 조금 느리게 느껴질 수 있지만 초창기 LTE 속도 이상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느낄 수 있었다.

 

'한국에서 급한 전화를 받을 일이 없거나 카톡이나 웹서핑이 필요하다면 굳이 비싼 데이터 로밍을 하는 것보다 현지 유심을 쓰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