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 4

나만 몰랐나? 해외여행 갈 때 카카오T 앱으로 공항버스 예약하고 태국 현지에서 차량호출 서비스로 그랩 이용 후기

해외여행을 갈 때 공항을 가기 위해 주로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공항버스인데 예전에는 버스타고앱이나 티머니go 같은 앱으로 예약을 했었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로 해외여행을 다니지 못하다가 2019년 이후 5년 만에 태국으로 여행을 가데 되었다. 그동안 여행을 다니지 않아서 나만 몰랐는지 카카오T 앱에서 공항버스 예약이 되는지도 몰랐다. ^^;  카카오T 앱에서 공항버스 예약은 여행 서비스탭의 시외버스를 누르면 예약할 수 있다. 여행탭에 이렇게 많은 서비스가 있는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 시외버스 서비스에서 목적지를 인천공항으로 하고 출발지를 입력한 후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인원수를 선택할 수 있다.  인원 선택 후에는 좌석선택을 할 수 있는데 원하는 자리는 날짜가 임박하면 매진이나 선택 ..

태국 여행 AIS 이심(esim) 이용 후기.(feat. 말톡 이심 내돈내산 구입 후기)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정보 검색과 지도 검색,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사용을 하려면 데이터 로밍이나 포켓 와이파이 임대, 현재 유심/이심 구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2009년 여행 때부터 휴대폰이 2대 이상이어서 나는 현지 유심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해왔다. 최근에는 아이폰이나 갤럭시에서 물리적인 유심 외에 이심(esim) 사용이 가능하면서 폰을 한 대로 통합해서 사용하고 있고 10년 만의 태국 여행에서는 기존의 유심 대신 이심을 구입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태국 유심과 이심은 태국 공항에 도착해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요즘은 국내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다른 사람들의 여행 후기를 읽어 보니 국내에서 구입하는 게 오히려 공항 보다 1천 원 정도 싸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유심이 아닌 이심을 개통할 ..

태국 방콕 여행 타이항공 TG657/TG656 이코노미 클래스 왕복 탑승 후기.(feat.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타이항공 기내식 등)

2019년 이후 코로나19 때문에 중단했던 해외여행을 이제야 다시 시작했다.늘 혼자 여행을 다니다가 이번에는 3명의 일행과 함께 태국 방콕으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다. 나는 예전부터 사용하던 사이트에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하는데 2009년부터 호텔은 아고다를 이용하고 항공권을 인터파크 투어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태국 방콕 여행도 인터파크 투어를 통해서 예약을 진행했는데 여행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국내 저가항공사 보다 비슷하거나 싸게 타이 항공권을 구입했다. 특별하게 타이항공을 선호한 것은 아니지만 저가항공은 지연이나 결항이 되었을 경우 대체항공편 수배도 어렵고 보상도 작아서 중장거리 여행은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FSC항공사를 이용한다. 타이항공 태국의 FSC항공사로 인천과 방콕을 오가는 비행 편을 일 3..

[태국 방콕 여행] 골목 안쪽의 단점이 오히려 장점인 조용한 호텔 아스피라 12th 애비뉴 아속 수쿰빗(Aspira 12th Avenue Asoke Sukhumvit Hotel) 이용 후기 및 추천하는 이유

해외여행을 좋아해서 지금까지 27개국을 여행했던 나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여행을 떠나지 못하고 있다가 오랜만에 태국 방콕 여행을 다녀왔다. 대부분의 여행을 혼자 다녀서 시내 중심이 아니어도 가성비 좋은 호텔을 이용했는데 이번에는 일행이 있어서 장소 선택에 있어서 조금 더 고민을 해야 했다. 나는 태국 여행이 3번째이고 방콕에서는 거의 한달 정도를 살아서 익숙하고 더 이상 다니고 싶은 관광명소도 없지만 일행 대부분은 태국 여행 자체가 처음이어서 따로 로컬 투어를 한다면 출발지가 있는 아속역 근처의 호텔을 찾았다. 나는 잠 귀가 밝은 편이어서 아속역 주변 호텔 중 리뷰에서 외부 소음이나 룸간 소음이 있는 호텔은 제외했다. 최근 아고다가 여러 이유로 논란이 되고 있지만 2009년부터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