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계획, 여행 정보 찾기

프로모션을 이용하여 에어아시아 예약!!

타고르 2013. 8. 26. 16:09
반응형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인도네시아나 미얀마로 들어가는 항공권은 가격 면에서 타이거항공이 가격 경쟁력이 더 있어서 타이거항공으로 예약하고 미얀마 만달레이에서 방콕으로 돌아 오는 편은 저가 항공이 에어아시아(http://www.airasia.com/kr/ko/home.page) 밖에 없어서 에어아시아로 예약을 했다.
예전 2010년에 이용할 때는 영문 페이지 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한글 웹사이트로 서비스가 되니 별도의 이용방법은 포스팅 하지 않는다.

언제쯤 예약을 해야 하나 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전노선 프로모션(2013. 8.20~ 25)을 실시하면서 20% 할인 된 금액으로 예약 할 수 있었다.
어차피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미리 미리 준비하면서 프로모션 기간을 이용하면 좀더 싸게 예약 할 수 있다.(물론 수수료와 짐 무게에 따른 옵션 요금은 별도이다.) 

 

태국에 도착해서 치앙라이로 가는 비행기도 $29.34에 행사를 하고 있어서 거의 야간 VIP고속버스와 요금이 비슷해서 고민을 하게 되었다.(글을 쓰는 현재 프로모션이 끝났음에도 치앙라이 노선은 전과 비슷한 요금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가방 무게 따른 추가 요금을 적용하면 $40.25

 

물론 90baht가 추가 되는 좌석 선택은 하지도 않았다.

 

최종적인 결제창에서 크레디트 카드 수수료가  $3가 조금 넘어서 20kg 수화물 추가시의 요금은 $43.45가 된다.

 

 

여행은 짧다면 밤에 11~12시간 버스로 이동하는 것보다 가격차이도 크지 않고 분명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것이 편리하고 효율적일 것이다. 하지만, 짜장밥처럼 장기여행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분명 1~2만원도 아쉽게 된다. 교통입지가 안좋은 방콕 돈무앙까지 가는 교통비까지 고려하면 단순 1~2만원이 아니라 하루 밤 숙박료를 세이브를 하면서 최고 3~5만원을 세이브를 할 수 있다.

이번 여행을 중장기로 계획한 짜장밥은 치앙라이까지 몇월 몇일까지 도착해야 하는 것이 아니어서 항공료를 아끼고 VIP 버스를 타고 이동할 계획이다. ^^;

반응형